지난 11월 25일, 26일 양일간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제38회 한국정보과학회 추계학술발표회 및 정기총회에서 전자정보대학 유재수 교수가 한국연구재단 우수논문상과 2011년도 한국정보과학회 우수논문상을 비롯한 총 5개 분야의 상을 수상하였다.
전자정보대학 유재수 교수의 한국연구재단 우수논문상 수상은 정보과학분야에서의 다양한 연구 성과들 중 우수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고, 정보과학회 우수논문상("위치기반 서비스를 위한 거리공간에서의 효율적인 연속 리버스 스카이라인 질의 처리 기법(저자: 임종태, 박용훈, 서동민, 유재수")은 한해동안 학회가 발간하는 논문지에 발표된 논문 중에서 가장 우수한 논문을 발표함으로써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. 또한, 유재수 교수 연구팀에서는 2011년도 데이터베이스소사이어티 우수논문상("데이터 중심 저장 환경에서 소실 데이터 보정 기법을 이용한 인-네트워크 병합 질의 처리(저자: 박준호, 이효준, 성동욱, 유재수)")도 수상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 그간의 활발한 연구를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.
뿐만 아니라, 추계학술발표회에 제출한 "센서네트워크에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 압축 전송 기법(저자: 이현정, 박준호, 성동욱, 유재수)"과 "비균일한 대규모 무선 센서 네트워크 환경에서 효율적인 계층적 다중-홉 클러스터링 기법(저자: 김은주, 이현정, 박준호, 성동욱, 유재수)"이 각각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. 특히, 최우수논문상은 한국정보과학회 추계학술발표회에 투고된 400여편의 논문 중 각 분야별 최고의 논문이 선정되는데, 유재수 교수 연구팀의 논문이 최우수논문상을 선정되어 학술발표회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.
한편, 전자정보대학 유재수 교수의 Network & Database 연구실은 매년 10여편의 SCI급 국제학술지 및 20여편의 연구재단등재논문지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의 정보 과학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