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통신공학부 최도진 씨(박사 2년, 지도교수 유재수) 외 3명이 지난 6월 18일(일)부터 6월 20일(화)까지 제주도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정보과학회 ‘2017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’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.
정보통신공학부 Network & Database 연구실의 최도진 씨(박사 2년)씨는 임종태 씨(박사후과정 2년), 정보통신공학부 복경수 교수, 유재수 교수와 함께 작성한 ‘스톰 환경 그리드 색인 기반의 근사 k-최근접 질의처리’란 제목의 논문을 제출해 한국정보과학회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됐다.
우수논문상은 2017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에 투고된 870여 편의 논문 중 각 분야별 정상급 연구 논문이 선정된다.
올해 창립 44주년을 맞은 한국정보과학회는 현재 약 35,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국내 정보 과학 분야의 대표 학회로서 연구재단의 최상위 등급으로 평가 등재된 정보과학회 논문지 발간 및 매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와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학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.
한편, 유재수 정보통신공학부 교수의 Network & Database 연구실은 매년 10여 편의 SCI/SCOPUS 국제 학술지 및 20여 편의 연구재단 등재지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의 정보 과학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왕성하게 진행하고 있다.
(출처) 충북대학교 CBNU 뉴스